어울리길은 서로 다른 종교와 문화가 한데 모여 새로운 길을 이루는 ‘교차점’을 상징합니다. 다양성과 조화 속에서 다름을 존중하며 함께 걷는 길,
그리고 모두가 어울리길 바라는 염원을 담고 있습니다.
브랜드 로고는 가로형(수평형)과 세로형(수직형) 두 가지 조합으로 제공됩니다. 이는 다양한 매체와 환경에서 시각적 가독성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함입니다.
로고 조합은 반드시 제공된 원본 데이터를 사용해야 하며, 임의로 변형·비율조정·재구성해서는 안 됩니다.
가로형과 세로형은 상황에 따른 보완 관계로, 동일한 매체 안에서 혼용하지 않고, 상황에 맞는 한 가지 버전을 선택하여 일관성을 유지합니다.
가장 기본적이며, 대부분의 매체(웹사이트, 문서, 간판 등)에 우선 적용
공간의 형태나 디자인적 제약으로 인해 가로형 적용이 어려운 경우 보조적으로 사용
BI를 적용할 때는 로고가 명확하고 쉽게 식별 가능하도록 표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배경색과의 명도 대비가 클수록 로고의 선명도가 높아지며, 이는 브랜드 가독성 확보에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가장 바람직한 활용 방법은 지정된 배색 배경에 브랜드 지정색을 적용하는 것이며, 샤이닝지브라의 이미지 표현이 유지되는 범위 내에서는 다양한 배경색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의 밝기 차이를 활용해 위계와 강조를 표현하고, 디자인의 가독성과 시각적 균형을 강화
흑백 톤의 대비로 정보의 중요도를 구분하고, 심플하면서도 명확한 전달
최소공간 규정은 로고의 시각적 독립성과 조형적 특성을 보장하기 위해 설정된 최소한의 보호 공간을 의미합니다.
로고 주변에 충분한 여백을 확보함으로써 다른 요소와의 간섭을 방지하고, 브랜드의 가독성과 주목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적용 시 반드시 규정에 따라 정해진 최소 공간을 확보해야 하며, 이 공간 내에는 문자, 이미지, 그래픽 요소 등 어떠한 시각적 방해 요소도 삽입되어서는 안 됩니다.
레터마크 주변 공간을 다른 요소가 침범하지 않도록 항상 빈공간 유지
아래와 같이 규정한 10mm 미만일 경우에는 사용이 제한됨
브랜드 마크 사용 시 금지 규정은 임의의 가공이나 변형을 철저히 금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적용 매체의 특성에 따라 지정된 색상 조합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특수한 상황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관련 부서와 협의 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브랜드 마크는 항상 동일한 비율과 형태를 유지해야 하며, 왜곡·회전·효과 적용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색상을 다르게 사용한 경우
블랙 Stroke을 준 경우
변형/왜곡하여 사용한 경우
심볼을 변형하여 위치를 임의로 변경한 경우
마크 위에 패턴을 사용한 경우
라인으로 사용한 경우